홈 알림마당 자료실
자료실

장애인공단 인천지사, 제6차 배리어프리 모니터링 성료

최고관리자 조회수: 120 작성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가 지난 17일 경인아라뱃길 일대에서 장애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장벽 없는 관광을 위해 인천관광공사, 일산직업능력개발원, 인천맞춤훈련센터,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제6차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을 실시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가 지난 17일 경인아라뱃길 일대에서 장애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장벽 없는 관광을 위해 인천관광공사, 일산직업능력개발원, 인천맞춤훈련센터,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제6차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을 실시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가 지난 17일 경인아라뱃길 일대에서 장애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장벽 없는 관광을 위해 인천관광공사, 일산직업능력개발원, 인천맞춤훈련센터,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제6차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인아라뱃길 전망대 및 유람선 관람, 아라마루 폭포를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단 훈련생 15명과 ㈜가천누리의 장애인근로자 10명이 장애인모니터링단으로 함께 참여했다.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은 2016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인천관광공사와 연 2회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광에 소외된 장애인 근로자의 관광활동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오창식 인천지사장은 “이번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뜻 깊다”고 말했다.